우아한테크코스

OT : [우아한테크코스 5기 / 2023.02.07]

베르_최성훈 2023. 2. 7. 23:12

오늘은 대망의 우아한테크코스 5기 시작 날!!

모바일 안드로이드 분야인 나는 10시까지 선릉 캠퍼스에 도착했다.

 

먼저 오전에 모든 분야를 합친 전체 OT가 진행했는데 사람이 많은 만큼 Zoom 을 사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우아한테크코스 소개

캡틴 포비와 많은 코치 분들이 있었고 각 코치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 큼..!

분야별 코치는 물론 스프트 스킬, 협업, 글쓰기 코치분들도 있었다.

 

우아한테크코스의 교육 목표

1. 일반 사용자용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의 1년 경력에 준하는 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

2. 개발 프로세스를 지키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협업 경험을 가진 개발자

3. 자기 주도적 학습, 지속적 성장할 수 있는 개발자

 

미션 소개

1주일에 두 번 2시간의 수업이 있고 나머지 시간에는 짝 프로그래밍으로 미션을 수행한다.

각 미션은 짝 프로그래밍, 현직자 리뷰어의 1 대 1 코드 리뷰가 있다.

미션마다 짝, 리뷰어가 바뀐다.

짝과 나의 리뷰어는 각각 다른 사람으로 하나의 코드를 두 분께 리뷰 받을 수 있다.

 

레벨 소개

우아한테크코스는 5개의 레벨로 되어 있다.

각 레벨은 8주 ~ 9주 로 진행되며 레벨 완료 후 1주 혹은 2주 방학이다.

 

레벨 1 : 언어 하나를 집중 학습

레벨 2 : 안드로이드 

레벨 3 : 팀 프로젝트

레벨 4 : 유지 보수

레벨 5 : 취준 기간

 

글쓰기와 말하기

개발자에게 있어서 글쓰기와 말하기 역량도 꼭 필요하다. 우테코에서는 다음을 통해 역량을 키운다!

1. 각 레벨 별로 한 편의 글쓰기를 진행

2. 특정 주제로 10분 내외 발표하는 테코톡

3. 각 레벨별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는 레벨 인터뷰

4. 데일리 미팅, 짝 프로그래밍, 팀프로젝트

 

온보딩 미션

우테코에는 독특한 온보딩 미션이 있었는데 바로 연극이다!!

처음엔 우테코에서 연극이라니 비유인가 생각이 들었지만 진짜 그 연극이었다..ㅎㅎ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한 연극으로

처음 짜여진 조원들과 같이 개발에 관련된 주제로 연극하면 된다.

뭐.. 하면 잘 할 수 있겠지 생각은 들었지만 당장 하루만에 주제를 정하고 바로 다음 주 월요일에 연극이라 쉽지 않을 것 같다ㅜ